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닌텐도 선불번호 교환소에서 핀 번호 받아서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게임 구매하는 방법

by IT마카롱 2022. 8. 22.
반응형

아들이 2,3년 전부터 닌텐도를 사달라고 했었어요.

주위 친구나 형들 다 가지고 있다나 ㅠㅠ

요즘 아이들의 말 주특기가 '친구들이나 아는 사람들은 다 가지고 있다' 라는 말인 것 같습니다.

가지고 있는 아이들 위주로 보는거지 정말 다 가지고 있지는 않는데 말이죠.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 사주는 것을 미루다 미루다 원하는 거 너무 안 사줘도 아이들한테 안 좋다며 남편이 올해 생일 선물로 닌텐도 게임기를 사주자고 해서 사줬는데요. 

게임 소프트웨어를 칩으로 살 줄 알았는데 아들이 하고 싶은 것은 칩이 아닌 다운로드 받는거래요.

좀 하다 질리면 안 할것 같은데 다운로드 받는것은 팔기가 힘들어서 칩으로 구매해야지 마음먹었었는데 ㅎㅎ

닌텐도 e숍에서 cuphead랑 skul 을 구매해서 하고 싶다고 해요. 

 

동물의 숲(동숲) 은 친구들이랑 그전에 꽤 해봐서 안사도 된다고.

아들이 만 13세 미만이라 아들 아이디로는 구매가 불가능해서 저의 구글 아이디로 닌텐도 회원 가입을 한 후 실제 닌텐도 스위치 기기의 닌텐도 e숍에서 게임을 사려고 들어갔어요.

카드번호를 입력하라길래 실제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했더니 안되더라고요 ㅠㅠ 

 

아 해외결제 되지 않는 카드라 그런가보다 하고 해외마스터 카드를 입력했어요 ㅎㅎㅎ

역시 안되더라고요. 일반 카드번호를 구매하는게 아니라 닌텐도 선불번호를 입력하는 거였어요.

닌텐도 선불번호는 따로 구입을 해야되더라고요.

 

앗  머리아파 ㅠㅠ

왜 이런식인건지는 모르겠지만 복잡하고 번거롭게 느껴집니다 

 

이 와중에 조금이라도 저렴히 구매하고 싶었어요.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조금 저렴하게 판매하니 그걸 먼저 구매한 후

온라인 충전을 하고, 

"닌텐도 선불번호 교환소"에 들어가서 충전된 "북앤라이프" 캐시로 결제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닌텐도 게임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닌텐도 선불번호를 구매하는 방법을 천천히 살펴볼게요.

조금이라도 저렴히 구매하기 위해서 네이버쇼핑에서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을 구매하시면 되세요.

다른 더 저렴한 곳이 있다면 그곳을 이용하시면 되시구요. 

 

저는 지마켓 할인카드가 있어서 G9에서 5만원 도서문화상품권을 구매했어요.

3450원 할인받고 카드 5%할인받으면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44,223원에 구매하는거더라고요.

 

저는 아래와 같이 지구에서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을 구매했어요. 

e쿠폰을 확인하려고 했더니 모바일 e쿠폰함에서만 확인이 가능해서 휴대폰 지구앱으로 들어가서 확인을 했습니다.

 

지구 앱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내 e쿠폰함"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북앤라이프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e쿠폰함에서 확인한 바코드번호를 아래에 입력하여 "캐시교환"을 하시면 됩니다.

https://www.booknlife.com

충전>상품권교환>아이넘버 탭에 가시면 됩니다.

 

충전에서 상품권 교환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상품권교환소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에서 "아이넘버" 탭을 클릭하셔서 바코드번호를 입력하시고 "캐시교환"을 하시면 되세요.

 

그러면 북앤라이프캐시가 저같은 경우 5만원짜리 상품권을 구매했으니  5만점이 생깁니다.

그 북앤라이프 캐시를 "닌텐도 선불번호 교환소"에서 사용해서 "닌텐도 선불 번호"를 받을 수 있답니다.

아래처럼 검색해서 "닌텐도 선불번호 교환소" 사이트에 들어가시거나 

 

바로 아래 닌텐도 선불번호 교환소 url로 들어가셔도 되세요. 

https://kakao.giftsmartcon.com/nintendo/index/

 

닌텐도 선불 번호 교환소

휴대폰 인증 상품교환 후 발송 받을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하기]를 클릭하세요 휴대폰 인증 정보 휴대폰 번호 인증 후 교환권 사용 및 교환내역 조회 가능합니다. 교환내역은 수신 받은 휴대

kakao.giftsmartcon.com

 

닌텐도 선불번호 교환소에 들어오면 휴대폰 번호 입력하시고, 인증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도 나와있군요. "북앤라이프 캐시"로 "닌텐도 선불번호"를 구매하라고 ㅋ

닌텐도 게임 또 사줘야 할 일 있으면 저는 이제 북앤라이프 캐시로 구매하려고요^^ 

 

남은 북앤라이프 캐시는 gs shop, lotte homeshopping, cjmall, interpark, 현대Hmall, 바보사랑몰 등 쇼핑몰에서 사용가능하고요.

교보문고, 인터파크도서몰, yes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도서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인증이 되면, 아래와 같이 "북앤라이프 캐시"를 선택하고 결제하기를 누르면,

닌텐도 선불번호를 드디어 교환받게 됩니다.  힘드셨죠~?  여기까지 오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아래 닌텐도 선불번호 교환소 페이지에서 아이디와 비번 입력하고 잔액조회를 누르시면 되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북앤라이프 캐시가 보여요.

저 같은 경우 북앤라이프 캐시가 5만점이 있었는데 구매권종 5만원을 선택하고 모두 사용했습니다.

 

 

권종은 닌텐도 e숍에서 게임구매로 쓸만큼 선택하시면 되겠죠. 

저는 아들이 컵헤드랑 스퀄을 구매한다고 해서 50000원을 선택하여 북앤라이프 캐시를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위에서 닌텐도 선불 번호 교환을 위해 동의에 체크를 하셔야만 합니다.

이용 목적 달성 후 파기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 사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톡으로 닌텐도 선불권이 날라옵니다.

닌텐도 선불권의 유효기간은 3개월정도인가 봅니다.

 

이 카드번호(PIN번호)를 닌텐도 e숍에서 게임 구매하실때 입력하셔서 구매하시면 되세요.

 

아, 혹시 북앤라이프 캐시 사용하려고 할 때, 

아래 이미지처럼 캐시잠금이 풀려있어야 합니다. 혹시 북앤라이프 캐시로 닌텐도 선불 번호 교환하려고 하는데 되지 않는다면, 캐시잠금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만약 잠겨있으면 아래 보이는 캐시잠금 오른쪽 클릭해서 들어가서 사용으로 변경하시면 되세요,

 

아들이 닌텐도기기를 tv에 연결해서 하더라고요. 

닌텐도 e숍에 들어가서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면 "선불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데 그 카드 번호에 

좀 전에 카톡으로 받았던 핀번호를 입력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아들이 오늘 그새 벌써 컵헤드랑 스퀄을 결제를 다 해버렸네요. 아들 손 빠르다 ㅎㅎ 

저 블로그 쓰는 사이 컵헤드 결제해서 게임 하더니 금새 또 스퀄을 결제해서 하고 있어요.

 

아래처럼 닌텐도 e숍 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다음번에는 젤다의 전설을 구매하고 싶다는데... 닌텐도 완전 돈먹는 기계네요 ㅠㅠ

구매하고 싶은 게임을 검색해서 보이면 클릭해서 들어가보세요.

구입진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희는 이미 컵헤드랑 스퀄을 닌텐도 선불번호를 이용하여 결제했기 때문에 6200원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이제  "선불 카드"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닌텐도 선불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 칸이 나옵니다.

카톡으로 받은 핀번호를 입력하시면, 닌텐도 게임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 일반카드 번호 입력해야되는 줄 알고 카드버호 입력했던 저의 멍충했던 어제의 과거가 떠오릅니다 ㅎㅎ

 

컵헤드 게임 받고 있는 중인데, 닌텐도 게임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꽤 걸리네요. 시간은 금방 줄어들긴 합니다.

아들이 드디어 닌텐도 게임 컵헤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 게임 제목이 컵헤드일까 했는데.. ㅎㅎㅎ 정말 게임 케릭터 보니 직관적으로 알겠습니다.

머리가 컵이에요. 정말 말 그대로 컵헤드입니다.

 

아들보고 왜이렇게 화질이 안 좋냐고 했더니 ..

옛날 오리지널 감성으로 일부러 화질을 그렇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아... 화질 안 좋은 것도 갬성이 될 수 있는거군요ㅠㅠ 눈 나빠지는 거 아니에요.

컵헤드는 너무 일반적인 게임이라 요즘 아이들은 그렇게 재밌어 할 것 같지 않은데...

왜 이거 구매했냐고 했더니 절친이 이 게임을 좋아하고

이 게임 음악을 좋아해서 친구가 구매했는데 자기도 이 음악이 좋대요 ㅠㅠ

친구따라 강남 갈 울 아들! 

게임기 안 사줘도 걱정, 사줘도 걱정, 빨리 게임 졸업을 하길 바래봅니다.

 

닌텐도 게임 하게 해주는 것도 은근 힘드네요.

아들아 게임 즐기는 건 좋은데 적당히 하자~~~

 

오늘도 날이 은근 뜨겁지만 에어콘 아래 시원한 하루 되시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