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배떡]김민경 배달 떡볶이 포장해왔어요. 로제떡볶이랑 분모자 떡볶이 중에 하나만 선택해야된다면?

by IT마카롱 2020. 11. 27.
반응형

신봉동 동네에 폰 대리점이 없어지고 그 장소에 배떡이 생겨서 먹어봐야지 하다가 바로 얼마 전에 포장하러 갔었어요. 나혼자 산다에서 개그우먼 김민경 씨가 너무 맛있게 드셔서 화제가 되었었죠~

 

딸이 떡볶이 너무 좋아해요. 뭐.. 한국사람 많은 사람들이 떡볶이 정말 많이 좋아하지만요^^ 

 

* 배떡은 배달만 가능할까요?

배떡은 '배달 떡볶이' 줄임말로 배떡은 배달만 가능해요~ 전 이름은 배떡이어도 직접 가서도 먹을 수 있는 줄 알았거든요^^ 포장도 되지만 그건 내가 직접 배달하는거니 그것도 배달이겠죠~

 

 

* 배떡 배달비는?

요즘 배달비 없는 곳 찾기 힘들 거여요. 배달하시는 분들 배달 건당 딱 드려야 돼서 가게에서 배달비 안 받으시면 이윤이 너무 적어져서 장사하시기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투잡으로 시간 정해서 배달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아요. 아. 배달비는 2,000원입니다. 

 

맛집 랭킹 1위 배떡 이라고 하네요~떡볶이 순위가 1위인 걸까요?  빨간 모자 쓴 귀여운 팬더! 배달 갑니다~

 

전 문을 들어서서 깜짝 놀랐어요. 배달만 가능해서인지 효율적으로 바로 주방 홀만 있더라고요. 다행히 실내 들어서자마자 작은 벤치 있어서 거기 앉아서 기다렸답니다.

 

배달 포장이 있어서 20분은 기다려야 된다고 하셨는데 좀 더 빨리 해드릴 수 있다면서 15분 이내로 기다렸어요. 

* 배떡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 오픈해서 밤 11시까지 문을 엽니다. 

 

* 배떡 연락처는?

031) 272-1020입니다. 배달 주문하실 때 이 연락처로 하셔도 되시고 현재는 배달의 민족에서만 배달 주문 가능하다 하셨어요. 나중에는 요기요나 쿠팡 등 추가하신다 하셨고요~ 포장 하실 때는 미리 주문하고 가셔요~

 

떡볶이가 메인이긴 하지만 그 외에 튀김 메뉴와 사이드 메뉴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이 사진은 작으니까 더 크게 찍은 아래 사진 참조하셔요~

 

배달 떡볶이 종류는?

로제 떡볶이, 분모자 떡볶이, 짜장 떡볶이, 국물 떡볶이, 소곱창 떡볶이! 오~ 종류가 5가지나 됩니다. 그리고 좀 소곱창 떡볶이는 생각 못한 메뉴예요. 맛이 어떨지 궁금하지만 먼저 다른 떡볶이부터~

 

매운맛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순한 맛, 보통 맛, 매콤한 맛, 매운맛, 불매운 맛! 헉. 매운 정도가 5가지 단계로.... 전 매운 거 좋아하지만 속에서 안 받아주기도 하고 아이들도 있어서 보통맛으로 주문했어요.

 

불매운 맛 떡볶이는 상상만 해도 얼마나 매울지... 신전 떡볶이의 매운맛은 양반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세트로 이용해보셔도 좋을 듯해요. 500원인가 저렴한 것 같아요. 가격적인 면에서 큰 혜택은 없는 것 같은데 저는 튀김 여러 가지 맛보고 싶고 쿨피스 때문에 세트로 주문했어요.  

떡볶이에 기본적으로 베이컨, 비엔나소시지, 메추리알이 들어있었어요.

배떡 튀김 메뉴가 은근히 다양합니다.

사이드 메뉴로 밥 종류 있어서 떡볶이와 함께 드시면 매운 끼도 달래고 좋을듯해요. 오돌뼈밥 먹으면 더 매울 것 같지만요. 순대만 이라고 하는 거 보니까 내장은 따로 없고 순대만 있는 듯 보입니다.

 

음료는 콜라, 사이다,  쿨피스 딱 3종류입니다.

요즘 너무 빨리 깜깜해져요. 밖에서 사진 찍으려고 하니 불빛 있는 부분만 보여서 ㅎㅎ

 

드디어 포장해가지고 집으로 왔습니다. 로제 떡볶이 처음 들었을 때.. 로제 스파게티 맛만 생각나서.. 이게 떡이랑 어울릴까 과연 맛있을까 걱정되기도 했었어요.

 

떡볶이 세트에 있는 쿨피스는 아쉽게도 작은 쿨피스였어요 ㅜㅜ 비닐장갑이 왜 있을까 봤더니 알밥 조몰락 거리는 용도인 듯요.

 

폰이 안 좋아서 사진은 잘 나와요.

배떡 튀김 맛 ?

요건 튀김입니다~ 튀김을 한 가지는 더 사 왔어야 하는데 깜빡했어요. 넷이 먹기에는 튀김 양이 적었어요. 튀김 바삭하니 맛나더라고요~

 

딸은 원래 김말이 튀김을 좋아하는데 역시 김말이 튀김이 맛있다고 하고, 그다음으로 고구마튀김이 맛나대요~

 

8개에 5000원이니까 개당 가격을 따져보면 저렴한 편은 아닌 것 같아서 좀 아쉬워요^^

전 튀김만두는 안 좋아하는데 바삭하니까 맛있었어요. 그래도 다음에는 세트보다는 좋아하는 걸로 개별로 주문하려고요~

왼쪽 로제 떡볶이랑 오른쪽 분모자 떡볶이입니다. 

로제 떡볶이 완전 먹음직스럽더라고요. 이런 걸쭉한 소스 좋아하는데... 로제 떡볶이 정말.. 맛있었어요. 로제 스파게티 생각하고 뭐.. 그 맛이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맛있어서 놀랬어요^^

 

보통맛으로 주문하긴 했지만 어느 정도 매콤하면서도 걸쭉한 소스에 떡까지 얇아서 국수처럼 떡을 말아먹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ㅎㅎ

떡이 요 정도로 얇아요. 호로록 쏙쏙 입에 잘 들어갑니다^^

두 떡볶이 모두에 소시지랑 메추리알, 베이컨이 들어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분모자 떡볶이는 소스 자체가 엄청 새롭다 이런 건 아니었지만 감칠맛 나게 맛있는 매운맛에 밀 떡볶이 대신 분모 자라서 더 쫄깃하고 색다른 느낌이었어요.  분모자 드셔 보면 딱 감자떡 피 생각나고 그런 쫄깃한 맛이어요. 

 

분모자 아시나요? 

저는 분모자를 처음 먹어봤는데요. 작년 정도부터 많이 화제가 되고 있는 식품이어요. 마라탕에 많이 넣어먹는다 하더라고요. 또 훠궈에 넣어 먹기도 하고요.

 

 

 

 

우리나라 당면과 비교해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는 고구마 전분으로 만들고 분모자는 감자 전분이나 카사바(타피오카 전분)로 만들다 보니 분모자가 그 재료 특성상 더 쫄깃쫄깃하고 찰져서 탄력감이 느껴져요.


저는 이 분모자 떡볶이 처음 먹어보고, 감자떡 그렇게 좋아했었는데... 감자전분을 원료로 떡을 만들어서 떡볶이용으로 사용할 생각은 왜 못했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분모자라고 해서 이미 중국에 있는 재료더라고요^^ 탕요리에도 어울릴 것 같고, 볶음우동처럼 우동대신 들어가도 맛있을 것 같아요. 스파게티에두요~ 분모자를 따로 한번 사봐야겠어요^^

분모자가 다이어트 식품? 분모자의 칼로리는?  

분모자 보니 꼭 가느다란 가래떡처럼 생겼죠? 요거 곤약이나 우뭇가사리 생각하시면 안되요^^ 전분이라서 100%탄수화물이라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겠다고 생각하시면... 살 찌시는거여요~

 

분모자 칼로리가 100g당 347kcal 정도로 밥 100g 정도보다 2.7배나 높다고 하네요.  잘 알려진 원조 분모자는 한 봉지 (250g) 칼로리가 850kcal ㅋㅋㅋㅋ 

그리고 분모자 특징이 처음에는 포만감을 주는데 소화가 금방 돼서 허기질 수 있다고 해요. 혈당지수도 높아서 인슐린 분비도 촉진시키고.. 특히 당뇨병 있으신 분들 주의하셔야 합니다~

 

분모자가 속은 하얗고 겉은 투명하더라고요. 속 구멍은 아무래도 소스 잘 베이라고 일부러 구멍 낸 거겠죠? 딱 보면 겉이 투명해서 감자떡이나 곤약 느낌이 나요. 

로제 떡볶이와 분모자 떡볶이 둘 중에  선택해야 된다면? 

제가 생각하는 정답은... 안 드셔 보셨다면 처음에는 꼭 둘 다 드셔 보셔요~ 둘 각자 개성이 있게 맛있어요^^

 

그래도 양이 남아서 꼭 하나만 선택해야 된다면 로제 떡볶이를 주문하시고,  토핑으로 분모자를 추가하셔셔 드셔 보세요~

 

 

로제 소스가 중독성이 강해서 자꾸 먹고 싶어요 ㅜㅜ. 분모자도 절대 포기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위 방법이 딱이에요^^ 전 로제소스 맛있어서 튀김도 찍어먹었어요 ㅎㅎ

 

메추리알, 소시지, 베이컨 등이 두 개 정도씩인가 들어가 있어요~

먹은 지 4일째 되는 거 같은데... 보니까 또 먹고 싶어요 ㅜㅜ 

쫄깃한 분모자 식감도 생각나고.... 입에 군침 돕니다 ㅋ

딸이 알밥 먹겠다고 해서 샀는데 딸이 맛있다며 잘 먹더라고요. 

 

저도 한 숟가락 맛봤는데 저한테는 조금 짜더라고요~ 

 

 

 

배떡 재료 원산지 궁금하신가요?

쌀은 국내산, 밀떡은 미국.호주산 , 쌀떡은 외국산, 베이컨은 미국.캐나다.스페인, 고춧가루는 국내산.중국산 혼용, 순대는 국내산, 스팸 국내산, 핫도그 국내산, 소곱창은 호주산입니다.

양 부족할 것 같아서 만두 쪘는데.. 요번에 새로 산 만두인데.. 어디 만두 꺼였는지 기억 안 나는데 맛있더라고요. 평소에 김치 만두보다는 고기만두 좋아하지만 이번에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만두는 역시 찐만두~~

배떡 11월 초인가 중순인가에 오픈했어서 오픈 화분이랑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트리가 앙증맞게 있었어요^^

문 열고 들어섰는데 오른쪽으로 바로 주방 홀만 보여서 깜짝 놀랐어요~

 

포장해온 봉지에 배달 메뉴판 있더라고요~ 나중에 주문할 때 요거 보고 주문해야겠어요.

 

배떡은 떡볶이 치고 가격이 비싼 편에 들지만,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중독성 있는 로제 소스 맛과 특히 여성들이 좋아할 분모자 식감으로 계속 인기를 끌 것 같아요. 

 

매운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맛 정도를 불 매운맛으로 하면 만족스러워하실 것 같습니다. 전 영원히 배떡 불매운맛 떡볶이는 못 먹을 것 같아요 ㅎㅎ

 

지금까지 신봉동에 새로 생긴 배달 떡볶이인 배떡 수지 신봉점 후기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날 되셔요^^

 

▶ 호식이 두마리 치킨 메뉴소개와 가격, 간장맛과 스윗츠갈릭맛 중에 고른다면?

 

호식이 두마리 치킨 메뉴소개와 가격, 간장맛과 스윗츠갈릭맛 중에 고른다면?

평소에 치킨 먹고 싶으면 호치킨에 주문해놓고 찾아오거나 맥주 먹을 겸 펀비어킹에 가서 치킨 먹었는데요. 기억이 안날 정도로 정말 오랜만에 호식이 두 마리 치킨에서 배달 주문했어요. 주문

macaron7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