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지본점 창고떡볶이, 분식이 먹고 싶을 때 생각나는 수지구청역 맛집

by IT마카롱 2020. 11. 7.
반응형

나에게 수지구청 떡볶이 창고는 어떤 곳일까?

창고 떡볶이는 한동안 안 가면 생각나서 저 같은 경우 이따금씩은 일부러 찾아서 가게 되는 곳이에요. 창고 떡볶이 줄여서 창떡은 수지 분식 맛집이랍니다. 오늘 딸이 물어보더라고요. "엄마는 왜 떡볶이 창고가 좋아?" 주말에 가끔 제가 여길 먼저 가자고 하거든요. 근데 저도 이유를 딱히 모르겠어요. 먹은 지 좀 되면 생각나서 가서 꼭 먹어야 하는 내가 좋아하는 수지 동네의 분식집이라고 해야 할까요?

 

주말 점심때 오면 대기하는 적이 은근히 많았는데 이 날은 자리가 있어서 오자마자 바로 들어가서 행복하더라고요^^ 

사람 많았으면 배고파서 다른 데 갔을지도 몰라요 ㅋ 정말 그랬을지는 저도 모릅니다^^

떡볶이 창고는 수지구청에서 분식집으로 나름 유명한 곳입니다.

저희 자리가 딱 한 곳이 남아있어 들어가자마자 기쁜 마음으로 주문했어요. 배고픈 건 참기 힘들어요 ㅜㅜ

수지구청 떡볶이 창고는 배달이 될까요?

 

간단히 드실 때 여기에서 드시면 돼요~포장하실 때도 안으로 들어가지 말고 여기서 주문하시면 된답니다.

배달은 배달의 민족이나 쿠팡 이츠 등 앱에서 가능한 걸로 알고 있어요. 나중에 떡튀순 먹고 싶은데 귀찮으면 배달시켜야겠어요. 요즘은 배달 주문하는 것도 좀 죄짓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일회용 쓰레기가 넘나 많이 나온다는 사실 ㅜㅜ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자연환경을 물려줘야 될 텐데 말이죠. 

 

수지구청 떡볶이 창고의 위치는? 

 

 

 

 

수지구청 떡볶이 창고의 연락처와 주소는?

 

떡볶이 창고 수지본점의 영업시간은?

떡볶이 창고 수지본점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 오픈해서 밤 9시에 문을 닫습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한 가지! 일요일은 매주 항상 문을 닫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요. 초기에 일요일에 문 닫는다는 것을 까먹고 제가 간 적이 있거든요.ㅎㅎ

당연히 실내에서는 담배 피우실 수 없고요. 애완동물도 데리고 들어가지 못합니다.

요렇게 주문했는데 저희 4 식구는 남기지 않고 배불리 딱 먹기 좋은 양이었어요. 만원이 넘으면 음료수 1개, 2만 원이 넘으면 음료수 2개가 서비스입니다.. 단, 현금 결제 기준입니다. 제가 평소 식당 가면 음료수를 주문 안 하는데 여기 오면 서비스로 음료수 받아서 아이들이 먹으니 아이들이 여기 오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음료수는 콜라, 스프라이트,쿨피스, 밀키스 정도 있어요~

 

떡볶이 창고 수지본점은 선불일까요? 후불일까요?

주문하실 때 먼저 선불로 계산하시고 드셔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요~ 전 까먹고 주문만 하고 계산을 안 하려고 해요 ㅋㅋ 하지만 주문할 때 앞이었나 벽에 붙어있어서 생각이 나실 거예요. 어묵 국물이 드시고 싶으면 직접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단무지는 셀프입니다~

 

떡볶이 창고 수지본점의 메뉴는?

김밥 3가지로 엄마김밥, 참치김밥, 치즈김밥이 있고

떡튀순에 오뎅, 범벅이 있어요. 범벅은 그냥 튀김을 떡볶이에 범벅해주는 거라 저는 아이들 매울까 봐 한 번도 범벅으로 주문한 적이 없어요. 그냥 찍먹 하면 되니까요^^

 

라면, 치즈라면, 떡라면, 우동, 라볶이, 쫄면, 순대볶음, 음료수 요렇게 있습니다~

메뉴가 완전 많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있을 건 다 있답니다. 

 

 

떡볶이 창고 수지본점 메뉴판

떡볶이 창고 수지본점의 서비스는?

만원 이상 현금 결제 시 음료수 무료!!!입니다. 현금 안 가지고 오셨다고요? 저 역시 이번에도 현금이 없어서 카운터 앞에 붙어있는 계좌로 입금했어요^^

 

쌀, 김치 모두 국내산이라는 점 맘에 들어요.

저희는 오면 항상 주문하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주문하다 보면 매번 거의 동일해요^^

김밥 두 줄 정도에 튀김, 어묵, 떡볶이 , 순대나 순대볶음으로 주문합니다.

김밥이 나름 실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내부 속도 큼직하게 알차게 들어가는 편이고요~

분식집에서 튀김을 주문 안 할 수가 없죠.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어묵 4개 주문했는데.. 제가 안 먹고 아이들이 한 개 반씩 먹었어요. 아이들은 어묵을 참 좋아해요~특히 저희 아이들은  요 사각형 어묵으로 접힌 오뎅꼬치!를 좋아하더라고요. 

저도 어렸을 때 밀키스를 좋아했는데.. 밀키스 사랑해요~였나. 광고도 있었죠. 저희 아이들도 음료수는 항상 밀키스를 골라오더라고요.

분식집에서 대표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떡볶이입니다. 우리 한국인들은 떡볶이를 왜 이렇게 좋아하는 걸까요? 너무나도 좋아하다 보니 길거리 음식으로도 유명한 떡볶이. 특히 저희 딸이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도 떡볶이 해달라는 말을 종종 합니다.

수지구청 떡볶이 창고의 떡볶이는 밀일까요? 쌀일까요?

저는 밀떡, 쌀떡 굳이 안 따지고 먹는 편인데 떡볶이 창고 수지본점 떡볶이의 떡은 밀인지 쌀인지 모르겠어요. 그냥 생각 없이 잘 먹었는데 블로그 쓰려다 보니 급 궁금해집니다. 원래 쌀떡이 더 쫀뜩하고 꽉 착 느낌이 들잖아요.

 

 

밀떡은 좀 더 부드러우면서 양념이 더 잘 베고요. 원래 저는 쌀떡을 좀 더 좋아했고 남편은 밀떡을 좋아했는데... 이 떡볶이는 우리 부부 둘 다 잘 먹습니다. 요즘 밀떡을 많이 사용하니까 밀떡이겠죠? 아님 섞여있을까요? 쫀득했는데...

아 궁금 궁금...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 부탁드려요'ㅅ'

튀김 중에서도 저희 딸이 가장 좋아하는 김말이 튀김. 역시 튀김은 떡볶이 국물에 찍먹이죠^^

드디어 순대볶음이 나왔어요. 많이 매운 거는 못 먹고 이 순대볶음 정도의 매움을 딱 좋아해요. 계속 먹다 보니 하나도 안 남게 되었는데.. 글쎄 딸이 순대 1개도 못 먹었다네요.. 딸이 먹는 속도가 너무 느려요ㅜㅜ 아들은 먹는 속도가 너무 빠르고 ㅎㅎ, 우리 가족은 혈액형도 다 다르고.. 성향도 어떻게 다 그렇게 다른지... 

순대볶음 푸짐하죠~? 제육볶음이니 순대볶음이니 이런 고춧가루, 고추장 양념이 당겨요.

아 순대볶음 사진 흔들렸지만 매콤 고소한 맛이 느껴지지요~

김밥 속도 충실하고 꼭 집에서 싼 맛있고도 건강한 김밥이에요~ 저희 아이들이 김밥만큼은 집에서 제가 싸 준 김밥을 좋아하는데 이 김밥도 좋아한답니다. 뭐 김밥은 요즘 어디나 다 맛있긴 하더라고요.

여기가 조리실인가 봐요. 구조가 살짝 독특한 느낌이 들어요.

깨끗이 싹 비웠습니다~ 여기 오뎅 국물도 맛있는데 오뎅국물을 안 가져다가 먹었네요. 오뎅 주문해서 그릇에 국물도 있었는데 순대볶음 먹다 보니 까먹었어요^^ 

 

종종 가는 단골집 "수지본점 창고떡볶이" 지금까지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근데 떡볶이 밀떡이어요? 쌀떡이어요?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